본문 바로가기
세금생활

사업자등록시 필요서류와 발급기간

by ☆ 철학있는 놀부 ☆ 2021. 12. 27.
반응형

사업자등록시 필요서류와 발급기간

모든 사업자는 사업을 시작할 때 반드시 사업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은 사업장마다 하여야 하며 사업 개시일로부터 20일 이내 다음의 구비서류를 갖추어 사업장 관할 세무서장에 신청하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시 필요서류 및 발급기간

 

사업자등록시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시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시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업자등록 신청서 1부
2. 사업허가증·등록증 또는 신고필증 사본 1부
→ 허가를 받거나 등록 또는 신고를 하여야 하는 사업의 경우
3. 사업허가(허가,신고) 신청서 사본 또는 사업계획서 1부
→ 허가 전에 등록하고자 하는 경우
4.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 사업장을 임차한 경우
5. 2인 이상 공동으로 사업을 하는 경우 동업계약서 등
→ 사업자등록은 공동사업자 중 1인을 대표하여 선정
6. 도면 1부
→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이 적용되는 건물의 일부를 임차한 경우
7. 자금출처 명세서 1부
→ 금지금 도소매업, 과세유흥장소 영위자, 연료판매업, 재생용 재료 수집 및 판매업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발급 기간

2일 이내(토요일·공휴일·근로자의 날은 산정 제외)

단, 세무서에서 사업장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는 7일 이내

 

 

사업자등록 신청 전에 허가, 신고, 등록 대상 업종 여부 확인

관할관청의 허가, 신고, 등록 대상 업종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 신청 시 허가(신고, 등록)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허가(신고, 등록)전에 사업자등록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허가(신고, 등록) 신청서 사본 또는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고 추후 허가(신고, 등록)증 등의 사본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