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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보험 해지 및 배서(환급) 업무 프로세스 및 필요서류
계약 해지건
1. 설계사 : 해지서류 일반심사자에게 접수(가능한 심사자 개인팩스 이용)
2. 심사자 : 서류 점검 및 계약해지 반영
3. 설계사 : 전산상 해지반영 확인 후 고객센터로 환급서류 접수
4. 담당부서 : 계약자 통장으로 해지환급금 이체
배서(환급 발생시)
1. 설계사 : 배서 설계 후 관련 서류 스캔 → 인수 요청
2. 심사자 : 서류 점검 및 계약 반영 처리
3. 설계사 : 전산상 해지 반영 확인 후 고객센터로 환급서류 접수
4. 담당부서 : 계약자 통장으로 해지환급금 이체
일반보험 해지 시 필요서류
1. 기본 서류
- 배서 승인 청구서상 계약자 인감날인 + 인감증명서 첨부(법인+명판)
- 통장사본 및 실명증표(법인은 사업자등록증)
※ 보험사별 일정 금액 미만 시 도장 및 사인 대체 가능 또는 생략 가능
2. 질권설정계약 여부 확인
- 질권자 인감날인(명판+인감증명서)
- 은행 지점인 경우 지배인 인감계 추가
3. 의무보험 계약해지 시
근거서류 추가 제출 : 적재물, 학원 배상, 다중이용업소 등
4. 근재 보험인 경우
'해지일까지 근로자에게 지급하였거나, 지급하여야 할 임금총액 내역서' 추가적으로 첨부
5. 해외여행보험 등
귀국일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출입국 사실증명원 등)를 추가적으로 제출할 경우 입국일 기준으로 환급 처리
※ 계약자와 피보험자(소유자)가 상이할 때
피보험자(소유자)의 도장날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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