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및 방법, 지급절차, 팩스번호(22년 기준)
신한생명은 어떤 회사인가?
☆ 신한생명 ☆ 1989 - 신한생명 설립 내 허가(자본금 100억)(4월) 1990 - 법인설립등기 및 창립총회(1월) 1990 - 영업개시(5개 영업국, 20개 영업소)(3월) 1991 - 총자산 1,000억원, 보유계약 1조원(3월) 1994 - 보험업계 최초 도화식 증권개발(7월) 1995 - 보험업계 최단기 총자산 1조원 돌파(12월) 1998 - 국내 보험업계 최초 지점제 실시(8월) 1999 - 보험업계 최초 자율영업 실시(10월) 2005 - 신한금융지주회사 자회사 편입(12월) 2010 - 신한생명 연수원 준공(3월) 2016 - 신사옥 '신한L타워'입주(2월) 2020 - 보험판매 전문'신한금융플러스'출범(8월) 2021 - 신한라이프 출범(7월) |
보험금 지급 절차
1. 보험금 청구 관련 안내
- 보험금 수령 통장은 피보험자 본인 명의 통장
- 보험금 접수된 날부터3 영업일 이내 지급
- 조사 필요시 10 영업일 이내 지급
2.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
- 지급사유 발생일부터 3년(상법 662조)
3.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
4. 보험금 지급 안내, 심사절차 조회방법
- 홈페이지에서 계약, 진행경과, 지급내역 확인
- 보험금 부지급 결정 및 이의신청 시 심사 담당자 또는 콜센터에 접수하면 재심사 가능
보험금 청구 방법
1. 인터넷 접수 : 홈페이지/모바일앱
※ 보험금 청구 절차 홈페이지/모바일앱 → 헬프데스크 → 사고보험금 청구 |
- 계약관계자(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중 1인)에 한하여 접수 가능
- 청구금액 500만 원 이하 건만 신청 가능
-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 접수 완료
2. 팩스 접수 : 고객센터 확인
-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가상 팩스번호 발급
※ 당일 발급된 팩스번호는 발급일만 사용 가능
- 청구금액 500만 원 이하 건만 신청 가능
- 1일 가상 팩스번호 발급받는 방법
① 고객센터 ARS 또는 상담사 연결
② 사이버창구
3. 우편 접수 : 사고보험금 담당자
- 구비서류 등기우편 발송
- 모든 보험금 청구 가능
※ 500만 원 이하 시 사본 접수 가능
4. 방문/FC 접수 : 고객센터 확인
- 가까운 지점 또는 고객플라자 직접 방문
- 접수가능 유형 : 모든 보험금 청구(500만 원 이하)
- 이용시간 : (평일) 09:00 ~ 15:30
- 신분증, 구비서류 지참 후 내방
- 담당 FC에게 서류 전달
※ 신한생명 보험금 접수 홈페이지 : https://www.shinhanlife.co.kr 모바일 : 신한생명 모바일앱 팩스접수 : 고객센터에서 가상팩스번호 발급 또는 사이버창구 우편접수 :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70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160호 신한라이프 보험금접수 담당자 앞 고객센터 : 1588-5580 |
보험금 청구서류
<보험금 청구서 샘플>
<보험금 청구 시 구비서류>
※ 보험금 청구서류 안내장은 미래에셋생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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