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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및 방법, 지급절차, 팩스번호
한화생명은 어떤 회사인가?
☆ 한화생명 ☆ 1946 - 국내 최초 생명보험회사로 출범(자본금1,000만원)(9월) 1979 - 보유계약액 1조 달성(11월) 1985 - 동양 최고층 대한생명 63빌딩 준공(5월) 1986 - 총자산 1조 달성(12월) 1996 - 총자산 10조 달성(5월) 2002 - 대한생명 한화그룹으로 편입(12월) 2012 - 대한생명에서 한화생명으로 사명변경(110월) 2010 - 유가증권시장 상장(3월) 2016 - 총자산 100조 돌파(1월) 2020 - 업계최초 '클레임AI자동심사 시스템' 도입(1월) 2021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출범(4월) |
보험금 지급 절차
1. 보험금 청구 관련 안내
- 보험금 수령 통장은 피보험자 본인 명의 통장
- 보험금 접수된 날부터 3영업일 이내 지급
- 조사 필요시 10영업일 이내 지급
2.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
-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일부터 3년(상법 662조)
3.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
4. 보험금 지급 안내, 심사절차 조회방법
- 홈페이지에서 계약, 진행경과, 지급내역 확인
- 보험금 부지급 결정 및 이의신청 시 심사 담당자 또는 한화생명 콜센터에 접수하면 재심사 가능
보험금 청구 방법
1. 인터넷 접수 : 홈페이지/모바일앱
※ 보험금 청구 절차 한화생명 홈페이지/모바일앱 → 마이페이지 → 보험 → 사고보험금 신청/조회 → 사고보험금 신청 |
- 청구금액 300만 원 이하 건만 신청 가능
- 피보험자, 수익자 동일한 경우 가능
- 계약자, 수익자 동일한 부모이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가능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이용
※ 17시 이후 신청건은 익영업일 접수 처리
2. 팩스 접수 : 콜센터 확인
- 청구금액 100만 원 이하 건만 신청 가능
- 콜센터에서 안내받은 FAX번호로 구비서류 송부
3. 우편 접수 : 사고보험금 담당자
- 구비서류 등기우편 발송
4. 방문 접수 : 고객센터, 지점, FP
1) 한화생명 고객센터(지점) 방문접수 시
- 신분증, 구비서류 지참 후 내방
- 업무시간 : 평일 09:00 ~ 15:30
2) FP를 통한 대리 접수
- 담당 FP에게 구비서류 제출
5. '1:1 고객센터' 통한 청구
- 1:1 고객센터를 통한 사고보험금 신청은 콜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 신청방법 : 콜센터(☎1588-6363 → 0번 → 3번) 통해 신청 가능
- 이용시간 : 평일 09:00 ~ 18:00
※ 한화생명 보험금 접수 홈페이지 : https://www.hanwhalife.com 모바일 : 한화생명 모바일앱 팩스접수 : 한화생명 콜센터 통해 FAX번호 확인 우편접수 : (04143)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5, LG마포빌딩 16층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우편청구 심사 담당자 고객센터 : ☎1588-6363 |
보험금 청구서류
<보험금 청구서 샘플>
<보험금 청구 시 구비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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