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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서류 및 방법, 지급절차, 팩스번호(22년 1월 기준)
DB손해보험은 어떤 회사인가?
☆ DB손해보험 연혁 ☆ 1962 - 한국 자동차보험 공영사 설립(3월) 1963 - 자동차 손해배상책임보험 판매 시작(6월) 1968 - 한국 자동차보험 공영사 해체 후 한국자동차보험(주) 설립(11월) 1971 - 본점 사옥 완공(3월) 1973 - 기업공개(3월) 1976 - 현재 자동차종합보험 효시인 차주배상책임보험 국내 최초 개발·판매(5월) 1981 - 손해보험업계 최초 온라인 시스템 가동(1월) 1983 - DB그룹에서 한국자동차보험(주) 경영권 인수(2월) 1983 - 손해보험 전종목에 대한 사업면허 획득 판매 시작(10월) 1991 - 뉴욕사무소 및 동경사무소 개설(12월) 1995 - DB손해보험(주) 사명 변경(10월) 2001 - 인터넷 홈페이지(idbins.com) 통합 재구축(4월) 2002 - DB금융센터로 본사 이전(중구 초동 → 강남구 대치동)(1월) 2011 - 손해사정 3개 자회사 설립(CAS,CSL,CNS) 2017 - DB손해보험주식회사로 사명 변경(11월) ※ 2020년 기준(경영실적) 총 자산 : 47조1,243억 원 당기순이익 : 5,022억 원 손해율 83.9% |
보험금 지급 절차
1. 보험금 청구 관련 안내
- 보험금 받으실 통장은 피보험자 본인 명의의 통장
- 단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위임장 없이 친권자(부모) 계좌로 수령 가능(가족관계 증명서 제출)
- 손해사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할 경우 담당자가 별도 연락
2.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
-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보험금 청구 접수를 하지 않으면 청구권 소멸(상법 제662조)
3.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
4. 보험금 지급안내 및 심사절차 조회방법
- 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 접수 시 요청한 휴대폰 연락처로 보험금 지급내역 발송
- DB손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계약내용 및 사고처리 진행경과 및 지급내역 확인
- 보험금 부지급 결정 및 이의사항이 있을 경우 손사담당자 및 콜센터로 연락
- 상해·질병사고는 최종 서류 접수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 지급
- 조사 및 확인이 필요한 경우 30영업일 이내 지급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32(대치동, DB금융센터) 19층 소비자보호 파트/콜센터 1588-0100
보험금 청구 방법
1. 인터넷 접수 : 홈페이지/모바일
※ DB손보(www.idbinscom)/DB손보 앱 접속 → 보상 → 상해/질병 보험금 청구 → 보험금 청구
2. 팩스 접수 : FAX) 0505-181-4862
3. 우편 접수 : (54966)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원로99 전주우체국 사서함 DB손해보험 사고접수팀
- 보험금 청구시 작성 후 구비서류 우편 접수
- 일반우편보다 등기우편 추천
4. 방문 접수 : 가까운 지점 내방
- 업무시간 : 평일 09:00 ~ 17:00
- 홈페이지나 콜센터(☎1588-0100)를 통해 확인
- 구비서류 준비 후 방문 접수
보험금 청구서류
<보험금 청구서 샘플>
<보험금 청구서 양식>
* 보험금 청구서류 안내는
메리츠화재 안내장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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